리플(XRP) 시세 꿈틀...5달러 가능성 시그널?

8.jpg

 

 

 코인시장이 다시 꿈틀거리고 있다. 히트맵을 살펴보면 상승이 하락보다 많다. 일단 대세는 상승으로 돌아선 분위기이다. 대장주와 메이저 알트코인들도 모두 희망회로를 돌릴 만한 수치를 드러내고 있다. 

먼저 리플(XRP)은 3744원으로 0.19% 전일대비 약진했다. 비트코인은 157673000원으로 0.56% 상승했다. 이더리움도 0.91% 도약했다. 

일각에서는 5달러 가능성에 대해서도 점치고 있을 정도다. ETF 승인 기대감과 정부의 셧다운 문제로 인해 시장이 주목받고 있으며, 리플의 펀더멘탈이 탄탄해 장기 투자에 유리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기 때문이다. 

이런 재료들이 어떤 영향을 줄지 탄력을 받게할 지를 지켜봐야 한다. 리플에게 11월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 달이라고 할 수 있다. 11월 말 쯤에는 어떤 결과를 받아낼 공산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선 좀 더 세밀한 점검이 필요하기는 하다. 낙관론에 기대어 성급한 판단은 자칫 무리수를 두게 하기때문이다. 

전망과 가능성은 작지 않지만 결과는 기대대로 나오지 않는 것이 코인계의 문법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의견이 존재하는 만큼 이에 대해 체크해야 한다. 시장 동향을 주의깊게 관찰하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 있다. 

가격변동에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관심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강세 시그널이 일단 드러난 것은 반가운 일이나 긍정성에 안일하게 기대서는 안 된다. 중요한 지표로 여기는 전략은 유지해야 하나 낙관의 지표로 삼아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단기저점이라면 가격 상승을 더 기대할 수 있다. 투자결정에 중요한 변수가 될 만한 것들은 더 추려내고 발라내야 한다. 단기적 요인들과 정치적 배경에 대한 고려 없으면 해석하기가 매우 어렵다. 실패를 줄이기 위해선 이런 접근이 필요하다. 

[※ 본 기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일반적인 가상자산 관련 소식 전달을 목적으로 하며, 투자 권유나 재정적 조언이 아닙니다. 가상자산은 가격 변동성이 매우 크며, 투자에 따른 손실은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투자 결정 전 반드시 전문가 자문과 신중한 검토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CBC뉴스

 

 

이 게시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