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스트로 멤버이자 배우인 차은우의 동생 이동휘 씨가 AI 전문가로 컨퍼런스에 등장했다.

차은우(왼쪽)와 그의 동생./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캡처
이씨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AI 서밋 서울 앤 엑스포 2025’에서 ‘AI 레서피 : 형을 위해 만든 AI, 브랜드 검증 툴로 진화하다’는 주제의 강연에서 조용민 언바운드랩 대표와 함께 강연자로 무대에 섰다.
그는 최근 엔터테인먼트 업계 화두인 AI 데이터 크롤링 모델을 주제로 강연했다. AI 데이터 크롤링 모델은 웹사이트 등 온라인상의 방대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추출해 인공지능(AI) 모델이 학습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기술 및 시스템이다.
‘AI 서밋 서울’ 측은 세션 소개 페이지에서 “이동휘 연구원은 언바운드랩 투자팀에서 AIX 볼트온·롤업 전문 투자를 위한 기업들의 AIX 프로젝트 연구와 자문을 수행하고 있으며, 미디어 전공자로서 제일기획과 펑타이에서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고 설명했다.
차은우의 동생인 이동휘 씨는 중국 명문대인 푸단대 출신이다. 국내 유명 광고 회사를 거쳐 언바운드랩에 입사했다. 지난 6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조선비즈